안녕하세요
금천새바람봉사단 많은 관심과 애정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3월 금천새바람봉사단 봉사일정 관련 회의 내용을 공지 합니다.
금천새바람 봉사단 3월 회의
*일 시 : 2013.03.04(월) 18:00~19:00
*장 소 :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 회의실(금천새바람 봉사단 사무실)
*참석자 :금천새바람 봉사단 단원
*회의 내용 : 3월 행사일정 및 기타 건의사항
인간의 생존을 위한 최소한의 삶과 미래를 지피는 따뜻한 불씨가 되어 지역의 소외된 이웃의 가정경제가 무너져 몸과 마음에 상처와 고통의 무게를 안고 삶을 살아가는 가정에,
조금이나마 삶에 질 향상에 불씨가 되어드리고 이웃을 사랑하고 돌보며 더불어 함께하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 결손가정. 다문화 가정의 행복도우미
역할로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3월 봉사계회을 공지 합니다.
이웃들에게 삶의 위기 극복 및 희망을 되찾을 수 있도록 단원들과 함께 땀 흘리며, 봉사단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하여 사회 환원의 일환으로 직접 체험하면서 서로 돕고 살아가는 자발성, 협동정신을 함양과 이웃사랑, 나라사랑을 몸소 실천하며, 지역주민과 함께 공존하며 금천새바람봉사단의 목적을 다하고자
자원봉사 활동 일정을 공지 합니다.
밑반찬 봉사 일정
금천새바람 밑반찬봉사 1팀 밑반찬 만들기
*일 시 : 2013.03.15(금) 09:00~13:00
*장 소 : 봉사단 사무실.
*봉 사 단 :금천새바람 봉사단 밑반찬 봉사 1팀.
*지원내용 : 무생채무침, 콩자반
*지원세대 : 150세대
금천새바람 밑반찬봉사 2팀 밑반찬 만들기
*일 시 : 2013.03.29(금) 09:00~13:00
*장 소 : 봉사단 사무실.
*봉 사 단 :금천새바람 봉사단 밑반찬 봉사 2팀.
*지원내용 : 무생채무침, 콩자반
*지원세대 : 150세대
소고기는 말이 필요없는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노인, 체력소모가 많은 사람들의 보양식이랍니다.
또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의 주성분인 철분과 피를 만드는 조혈비타민 B12의 함유량이 많아 철분이 많이 요구되는 임신부나 수유기에 있는 여성들에게 좋으며...칼로리가 낮고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소고기에 함유된 비타민 B군은 노화방지는 물론.. 피부미용과 지방연소.. 피로회복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소불고기..흔하지만 또 빠지면 서운한 메뉴 중에 한가지인거 같은데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있기도 하고 쓱쓱 비벼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없잖아요..
저소득층 가정및 독거어르신들에게 드릴 소 불고기를 만들어 전달 할 계획 입니다.
*사용재료
소불고기 : 우정육,양파,당근,새송이,대파,간장,후춧가루,물엿,맛술,생강,마늘,설탕,통깨
금천새바람 봉사단 밑반찬봉사 1팀 단원 모두 참여를 부탁 합니다.
방역 및 소독 방사 일정
금천새바람 방역밑 소독 봉사 1팀
*일 시 : 2013.03.15(금) 13:00~17:00
*장 소 : 봉사단 사무실.
*봉 사 단 :금천새바람 봉사단 방역밑 소독 봉사 1팀.
*지원내용 : 금천구 시립, 구립 노인정 29개 시설
금천새바람 밑반찬봉사 2팀 밑반찬 만들기
금천새바람 방역밑 소독 봉사 1팀
*일 시 : 2013.03.29(금) 13:00~17:00
*장 소 : 봉사단 사무실.
*봉 사 단 :금천새바람 봉사단 방역밑 소독 봉사 2팀.
*지원내용 : 금천구 시립, 구립 노인정 29개 시설
금천구 행정기관의 위생관리 서비스를 전혀 받지 못하는 단체활동 장소로써 경로시설 대상으로 방역 및 소독사업을 실시하여 시설이용자의 감염예방과 시설내부의 위생환경을 개선을 하고자 지역사회 사회복지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우리산지킴이 봉사 일정
금천새바람 우리산 지킴이 봉사 1팀
*일 시 : 2013.03.16(토) 09:00~13:00
*장 소 : 금천구 산기슭공원 입구 *산행 코스: 신흥초등학교 -> 호암산 -> 호압사 입구
우리산지킴이 봉사 일정
금천새바람 우리산 지킴이 봉사 2팀
*일 시 : 2013.03.24(일) 09:00~13:00
*장 소 : 금천구 산기슭공원 입구 *산행 코스: 신흥초등학교 -> 호암산 -> 호압사 입구
금천새바람봉사단 단원 모두 일정 참조 하시고 많은 참여를 부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