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名家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의료기기/금형설계/웹디자인/생산정보시스템)
국비무료교육, 맞춤형 인재육성 양성에 힘쓰는 창의융합 대표 교육기관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
금형산업과 IT산업 교육기관인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은 평생교육의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21세기에 필요한 맞춤형교육으로 글로벌 사회에서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참된 사회인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맞춤형 인재 양성의 교과서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세계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 하겠습니다
‘무역 강국=대한민국’의 뿌리에 금형산업이 있다.
금형은 금속성의 형(型)이며 금속으로 만든 주형(鑄型), 플라스틱 성형용(成型用) 형, 금속제 형 등을 일컫는다.
금형산업은 국내 산업 전반의 근간이 되는 뿌리산업이다.
대한민국 금형산업은 세계 생산의 5위, 수출의 4위를 차지하고 있다.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은 오늘날 대다수의 기업들이 요구하는 금형관련 기술을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한국 경제의 기초산업인 금형개발 인재와 정보통신 인재를 육성하며 금형 및 IT기업의 글로벌화에 부응하는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은 고용노동부 산하에 직업능력개발 계좌제, 국기산업, 신성장동력 산업 과정을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국가기간산업, 뿌리산업, 중소기업 친화직종등 금형산업 전문교육과 세무회계, 포토샵, 일러스트 등 다양한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은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지역적 특색에 맞는 ‘맞춤형교육’을 통해 산업 발전을 리드하고 있는 대표적 인물이다.
또한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은 ‘새바람봉사단’을 창설하여 지역사회 공헌에 최선을 다하며, 이시헌 이사장은 지역의 발전을 위해 고민하며 지역을 위한 봉사를 꾸준히 하고 있다.
새바람봉사단은 한 달에 2번씩 저소득계층 지역주민들을 위해 150여 가정의 밑반찬을 지원, 지역의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나가고자 우리 산 지킴이 봉사, 공원 돌보미, 어르신 장수 사진, 이/미용 봉사, 행복나눔 무료급식등 매월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3차 산업혁명으로 불리는 3D프린터 시장으로 다양한 창업 활성화가 이루워지고 있다.
지역산업의 디지털목업분야 제품개발, 제품디자인 분야와 3D 프린트를 활용하여 창의적 제품개발 분야에 교육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항공, 일반 기계까지 다양한 산업의 제조분야에서 2D, 3D CAD S/W를 이용하여 효율적이며, 쉽고 자동적으로 3D 데이터를 3차원 형태의 고체 물질을 자유롭게 만들어 내는 기술로써 상상을 현실로 자동차 산업이나 항공, 우주, 가전, 의료기기, 건축, 방위산업, 교육산업, 완구류, 패션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품을 개발하는데 활용되고 있다.
3차원으로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 할 수 있고, 기업에서의 제품개발 및 디자인확인 및 시제품으로써 성능과 모양을 미리 보고 테스트해보고 구현 할 수 있습니다.
개발비용을 엄청 낮출 수 있겠죠!!
3D 프린터는 본래 기업에서 어떤 물건을 제품화하기 전에 목업(Mock-up)을 만들기 위한 용도로 개발되었습니다.
목업(Mock-up) 상태에서는 수정이 용이하여 제작 시간이나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플라스틱 소재에 국한되었던 초기 단계에서 나일론, 금속 소재로 범위가 확장되었고,
급속도로 발전하는 3D 프린팅 기술은 제품 생산 방식을 다양하게 바꿔놓고 있습니다. 이미 미국의 항공기 제조사인 보잉은 비행기 조립에 사용할 300여 개의 부품을 3D 프린팅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부품을 3D 프린팅으로 생산하면 미리 부품을 생산해 창고에 비축할 필요가 없으며, 오래된 부품도 도면만 가지고 있으면 언제든지 다시 3D 프린팅으로 제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3D 도면 작성: 3D CAD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도면을 그립니다.
일부 3D 프린팅 업체에서는 쉽게 도면을 만들 수 있는 툴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2D스캐너와 같이 3D물체를 스캔할 수 있는 3D스캐너를 사용하여 도면을 만들기도 합니다.
프린팅: 이미 산업 시장에서는 3D프린터를 제조용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개인용 3D프린터가 나오고 있습니다.
3D 프린팅은 고무, 금속, 세라믹, 플라스틱, 스테인레스스틸, 티타늄 등 매우 다양한 소재로 이루어지고
또한 출력 방식도 다양한데 플라스틱을 한 층씩 적층하여 쌓는 방식과 분말형태의 재료를 레이저로 가열하여 응고시키는 방식 등 사용용도와 분야에 따라 다른 방식을 사용합니다.
마무리 과정: 프린팅이 끝나면 사용한 재료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완성물의 주변을 정리하고 광경화 플라스틱의 경우 완전히 단단해 질 때까지 굳히는 과정을 거칩니다. 제품에 따라 표면을 매끄럽게 만드는 작업, 코팅, 페인팅 과정을 거쳐 최종 완성물이 됩니다.
3D프린팅이 시사하는 것
위에서 알아본 것과 같이 3D 프린팅은 이미 우리 실생활에 매우 밀접하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3D 프린팅을 소비자의 입장과 기업의 입장에서 보는 관점은 다를 것입니다.
소비자들은 대량 생산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아닌 맞춤형으로 나만을 위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나아가 직접 상품을 만드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다른 관점에서는 기업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비용을 절감하는 방식을 제공하는 것으로 3D 프린팅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3D 프린팅은 더 이상 기업만을 위한 혁신이 아닙니다.
3D 프린팅 상품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시대를 살아가는 소비자는 이전과는 다른 소비 행태를 보일 것입니다.
상품을 단지 구매하는 것이 아닌 요구사항을 주문하고 심지어 직접 만들기도 하는 등 제품 생산과정에 개입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기업은 소비자를 완전히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아야 한다.
다시 말해 소비자는 제조 자의 일부로서 3D 프린팅 시스템을 통해 스스로 필요한 상품을 만들어낼 수 있는 존재로서 인식해야 한다.
3D 프린터를 대여하거나 보유함으로 개인도 쉽게 3D 오브젝트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은 ‘제조’라는 행위 자체가 개인의 영역으로 들어왔음을 의미합니다.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은 취업상담에서 취업성공까지 One-stop서비스를 제공한다.
구직자들에게는 한줄기 빛과 같은 소식이다.
www.giec.or.kr <〓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 방문하기
'교육 및 행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어린이날 어린이세상 어린이 큰잔치 친구야 노~올자-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 (0) | 2015.05.06 |
---|---|
KBS 가수와 함께 하는 무료 공연 (0) | 2015.03.13 |
금형설계 교육의 名家, 창의융합 IT산업의 대표 글로벌산업기술교육원 (0) | 2015.02.28 |
「설맞이 어르신 초청 KBS 재능나눔(가수)과 함께 하는 무료 공연」 (0) | 2015.02.17 |
3D 프리터를 활용한 제품설계 디자인과정 - 국비무료 (0) | 2015.02.13 |